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1 카카오 서비스비즈 공채 면접 합격기 #4 비대면/면접준비/면접후기/전환형 인턴

합격기-인턴,신입,경력

by IT커리어 2021. 10. 2. 10:43

본문

728x90
반응형

이 시리즈 처음부터 보기 👇
(서류전형 합격기부터 볼 수 있어요)

 

[문과 대학생 IT취업] 2021 카카오 서비스비즈 전환형 인턴 서류 전형 합격기 #1

2021년 카카오 서비스비즈 전환형 인턴십에서 최종 전환 합격했다. 인턴십에 지원하고, 인턴십 과정을 거친 후 합격하기까지의 개인적인 경험을 공유하고자 한다. Chapter 1 인턴십 지원하기까지

looking-for-it-job.tistory.com

 

면접 일정

면접 일정은 합격 발표일로부터 일주일 뒤였다. (확실하진 않지만) 아마 맨 첫 번째 면접으로 배정되었던 것 같다.

 

면접 준비

당시 일정이 그렇게 널널하지  않아서 나흘 정도를 면접 준비에 임했었다. 사실 이미 다른 회사 면접을 보면서 소재가 얼추 준비가 되어 있었기 때문에(면접 준비 노하우는 여기서 확인하기 바란다) 기억을 복기하고 능숙하게 말하는 연습을 주로 했었다.

사전 검색 결과, 면접에서 과제, 자소서 및 이력서에 대한 질의응답이 이루어질 것임을 알 수 있었다. 이에 따라 세 서류를 펼쳐놓고 예상 질문부터 짰다. 이전에 다른 회사를 지원할 때 썼던 질문과 새로 생각나는 질문, 그리고 카카오에서 받았다고 인터넷에 떠도는 질문들을 모두 긁어모았던 것 같다. 이후 하루를 꼬박 걸려 예상 답변을 적어내려갔다. 

 

두 번 정도 모의 면접을 진행하고 하루 종일 소리 내서 연습한 후 면접에 임하게 되었다.

 

면접 당일

면접 시간보다 적어도 3시간 일찍 일어났던 것 같다. 이른 아침에 면접을 봐야 했기 때문에 꽤 일찍 일어났었다. 

 

면접 전에 비대면 면접을 위한 네트워크를 확인하고, 바로 면접 연습을 시작했다. 실제로 면접에서 사용할 목소리 톤과 크기를 여러 버전으로 내보면 조율하고, 답변 내용을 소리내어 말하면서 명확하게 다듬는데 시간을 썼다. 

 

드디어 두근 두근 면접시간이 다가왔다. 정시에 영상통화 링크를 눌러 들어가보니...다음 글에서 계속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